--> I'm Lucky 최근글 <--

얼마 전에 이효리가 지인(知人)들이게 '기분 나쁜 일이 있을 때는 술을 마시라고 권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이것은 이효리가 엄청 잘못 알려주고 있는 것이지요.

기분 나쁠 때는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서로 오해가 있고 안좋은 일이 있으면  술 마시면서 풀라고 하는데요. 
아니 생각을 해 보세요. 

술 마셔서 오해가 풀리고, 안좋은 일이 좋아집니까? 
전혀 그렇지가 않죠. 

술은 사람을 들뜨게 하고 흥분시키기 때문에, '여흥', '즐거움'을 위해 마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도 기분 나쁠 때는 절대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술은 좋은 일에 따라 마셔야 되는 법이지요. 


예를 들어, 
자기 기분 나쁘다고 술 퍼마시고 '주사' 부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얼마나 남한테 민폐를 끼치겠느냐 이 말입니다. 

술을 안마셔도 기분이 나쁜 상태인데, 거기다가 술까지 퍼마시면 기분이 좋아질까요? 택도 없는 소리지요. 

마찬가지입니다. 

우울할 때, 울적할 때, '술 마시라'고 권장하는 이들이 있는데, 이건 엄청 잘못된 일입니다. 
우울하다고, 울적하다고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우울증'이 심해지고, '알콜 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모두 해로운 것이죠.

최근 연예인들의 사고가 계속 터지고 있는데, 그 원인을 찾아보면 '술을 마신 상태'에서 충독적으로 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기분 나쁘고 우울하다고 절대 혼자 술마셔서는 안되죠. 매우 위험합니다. 

혹여 그런 경우에 술 마시게 되더라도 누군가 '코치'해주고 끝까지 챙겨줄 수 있을 정도로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가까운 사람과 함께 해야 합니다. 상황에 맞는 좋은 '술친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왠수'하고 술 마시면 같이 마셔도 트러블만 커지지 해결될 것도 없구요.


생각을 해 봅시다. 
기분 좋을 때 술을 마셨으면 그런 일이 벌어졌을까요? 

'음주'는 말 그대로 '가무'랑 따라야 합니다. 기분 좋은 일에 함께 따라야 한다는 것이죠. 
기분 나쁜 일이나, '우울한 증세'는 '술'이 절대 풀어줄 수 없습니다.
'주사', '술주정'만 심해질 뿐입니다.

그러면 기분 나쁘고, 울적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얼마전에도 비슷한 글을 쓴적이 있는데, '중화요법'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분 나쁜 일은 기분 좋은 일로, 울적한 것들은 유쾌한 일들로 '중화'시켜야 한다는 것이죠.

기분이 나쁘면 '운동'을 하던가, '노래방'을 가던가, 맛있는 것을 찾거나, '영화'를 보던가, '음악'을 듣는게 낫다는 것이지요.
스트레스나 우울증은 신체적으로 위축된 '육체적' 현상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우선 기분전환 요인을 찾아야 합니다.
기분을 호전시켜 신체리듬을 바꾼 그런 연후에야 '술'을 곁들여도 심리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절대 기분 나쁜 일에 '술'을 곁들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분 나쁠 때 술 권하는 친구들은 뭔가 한참 모자른 분들입니다. 

절대 나쁜 일에 '술'을 들러리 세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도 기분 나쁠 때는 절대 '술' 안 마십니다.

그냥 차라리 맛있는 과일이나 드시면 좋습니다. 떡볶이도 좋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경험적으로 보면 한숨 푹 자고 일어나는게 가장 좋구요. 걍 스케줄 잊고 자빠졌다 일어나면 기분전환됩니다.


[관련글] 우울증 치료법 _즐거운 음악을 듣자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