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드라마 '추노'가 드디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그리고 대길이는 '죽었다', '죽음'으로 '사랑'을 지키며 생(生)을 마무리했다.

'대길이'는 지고지순했다.

인생에서 '지위'나 '부귀'를 찾아나서지 않았다. '사랑'을 하는데 이것 저것 따지지 않았다.

그는 '첫사랑'을 했고, 그런 첫사랑을 끝까지 지켜주었다.

10년의 세월도 지나, '언년이' 그녀가 새로운 사랑을 선택했더라도, 대길이는 그녀를 지켜주었다.

그런 사랑을 지키기 위해 '죽음'도 마다하지 않았다.

그녀의 행복과 새로운 생(生)을 빌어 주었다.
 
그래서 대길이의 사랑은 '지고지순'(至高至順)하다.



사랑하는 '여인'을 향해 그를 지키는 '남자'가 '죽음'으로 최후를 맞이하는 것은 문학 장르에서는 드문 일은 아니다.

그러나 요즘과 같이 '이해타산'(利害打算)을 따지기 쉬운 시대에 그것이 쉬운 일인가?

그래서 예술적으로 만나는 '대길이'의 '죽음'은 오히려 한(恨)이 아니라 반갑게 느껴지기까지 한다.

그의 '죽음'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모든 이들의 '고'(苦)를 소복한 흰 눈처럼 덮어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새삼스럽게 등장한 '대길이'의 캐릭터는 지워지지 않을 인상을 남겼다. 


여기서 '대길이'를 연기한 배우 '장혁'을 새롭게 주목하게 되는 것이다.

장혁은 꽤 오래된(?) 배우지만, 이 드라마에서 '절대적으로 무르익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연기의 절정'에 있는 남자 배우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지, 이 드라마에세 그대로 드러낸 것이다.

그러므로, 추노 마지막회까지 드라마의 결말을 끝까지 시청한 우리들은 '장혁'한테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할지도 모른다.

뛰어난 연기를 보여준 '장혁'의 계속되는 '연기' 발전을 기대해 본다.


'언년이'(김혜원, 이다해)를 지키며 결국에는 '설화'(김하은)의 품 속에서 잠이 든 '대길이',

송태하(오지호)를 따라나선 언년이가 '과거의 사랑'을 떠나 선택한 여인의 '현재의 사랑'을 의미한다면,

'대길이'가 안긴 설화의 '품'은 '옛 사랑'을 잊고 '현재의 사랑'에 충실해야 할 '남성'의 사랑의 '의무'를 암시한다고 볼 수도 있다.

그래서 그들의 최후에는 모든 '사랑'이 녹아 있다. '대길이의 사랑', '언년이의 사랑', '설화의 사랑' 그들의 사랑은 상처받은 것 같지만, 그 모든 사랑은 엄연히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대길이'의 말처럼, 우리들에게 얘기한다.

'그러니 잘 살아야 한다.'

그렇게 잘 잘 살고 싶어 했던 '대길이', 그는 '사랑한 이들'의 품에서 영원히 잠들었지만, 우리의 가슴 속에서는 쉽게 잠들지 않을 것이다. 

'사랑한다, 잘 살아라.' 대길이는 추노의 장엄한 메시지를 전했다.

'대길이'의 죽음을 뒤로 하고, 새롭게 발견한 명품 연기의 배우 '장혁'의 더욱 빛나는 앞날도 기대해 마지 않는다.


[관련글]
추노 언년이 행적, 작가의 계획된 실패작?
송태하 결말, 죽었을까 살았을까? 추노 마지막회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