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세계적 가수 김건모(Kim Gun Mo)가 데뷔앨범을 포함한 그의 초기 앨범 1,2,3집을 재발매한다고 합니다.
이 앨범은 ‘불후의 명작’이라는 제목으로 박스 세트로 재발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김건모는 1992년 1집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레게 열풍을 주도한 김건모는 가요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하며, 국민가수를 넘어 세계수준의 음악을 선사했습니다.
1995년 발매된 4집 'In My Pops & Live'에는 영어로 직접 부른 자신의 곡들이 담겨있는데, 지금 들어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네요. 이걸로 포스트할까 했는데, 김건모씨가 1,2,3집을 재발매한다는 기쁜 소식이 먼저 들려왔습니다~

이거는 꼭 구매할 예정입니다. 그 때는 김건모의 음악이 옆에 있다는 것을 왜 깊게 느끼지 못했을까요...
지나서 생각하면 아쉬움이 드네요. 지금 들어도 참 좋습니다.

김건모는 1993년 2집 '핑계, 1995년 3집 '잘못된 만남'을 발표했습니다.
2집은 각종 차트를 석권했고, 김건모는 1993년도 MBC, KBS, 골든 디스크 등의 시상식에서 가수왕에 등극한 바 있습니다.

이후 1995년 발매한 '잘못된 만남'은 무려 280만장 이상이 팔려나가 단일 앨범으로 국내 최다 판매량을 올렸으며, 기네스북에 수록되었다고 하네요. 이 앨범에는 '잘못된 만남' 외에 '아름다운 이별', '너에게' 등이 담겨있는데, 이 앨범을 그의 최고 앨범으로 치는 이들도 많은거 같네요.

김건모 1집, 2집, 3집


김건모 1,2,3집은 지금 청소년들에게도 매우 권장합니다. 너무 좋지요...이거는... 지금 들어보세요...^^
빌보드차트에 올려져 있어도 다 전혀 손색이 없는 곡들이지요... 

이번 '불후의 명작' 박스세트에는 앨범 원본 재킷과 모든 수록곡이 담긴다고 하니까, 소장이 매우 권장되네요.
저도 소장할 생각입니다. 아래 소리바다 위젯으로 1~3집 샘플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어떤 곡들이 수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김건모 3집, 잘못된 만남
김건모 2집, 핑계


김건모 - 혼자만의 사랑
김건모 - 핑계
김건모 - 서랍속의 추억
김건모 - 나 그대에게 준 것은
김건모 - 버려진 시간
김건모 - 어떤 기다림
김건모 - 언제나 기다리고 있어
김건모 - 사랑이란
김건모 - 얼굴
김건모 - 우리 스무살때
김건모 - 첫인상 (Video Land Mix)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