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SBS의 사극 드라마 '장옥정'에서 주인공으로 나오는 김태희의 연기력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첫 회를 상당히 주의깊게 본 잎장에서 보면, '작품'이 문제라고 본다.

 

한마디로 '졸작'이다.

 

 

1. 김태희 캐스팅이 문제 : 늙었다

 

무엇보다 장옥정은 어린 나이에 임금의 총애를 얻고, 그를 위해 투쟁하는, 사극 로망스의 '대표 주자'이다.

 

그런데 SBS TV '장옥정 사랑에 살다'를 보면, 김태희가 너무 늙었다는 게 확연하게 눈에 들어온다.

 

김태희가 절대적으로 늙었다는게 아니라, 장옥정을 표현하기에는 이미 절대적으로 나이가 많다는거다.

 

적절하지 않은 캐스팅, 주연 선택으로, 여배우 선정에서 일단 작품이 실패했다고 볼 수 있다.

 

김태희이 '발연기'가 문제가 아니라, 김태희가 이미 '장옥정'에 어울리는 나이대를 훨씬 지났다.

 

 

2. 한마디로 '졸작' : 작품 시나리오

 

그러나 더 본질적인 문제는 '장옥정 사랑에 살다' 작품 자체가 너무 졸작이라는거다.

 

'장옥정'(장희빈)이 드라마로 펼쳐질 때, 어떤 내용이 되어야 할 것인가는 시청자들이 이미 예상하고 기대하고 있다.

 

'장옥정'을 표현하는 것은 화가가 마음대로 '자유화'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마치 양궁에서 10점 과녁에 '명중'시키는 것과 비슷하다.

 

즉, 누가 어떻게 하면 더 절실하게, 설득력있게, 시청자가 몰입할 수 있게 '장옥정'을 표현하느냐... 그것에 시청자들의 본질적인 관심이 있다는거다.

 

그런데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는 역사극을 표방하면서도, 마치 자유창작을 하듯이 작품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건 '개념을 잃어버린' 한마디로 넌센스인거고, '졸작'인거다.

 

그 누구도 '장옥정'을 보면서, 그 시대에 가당치도 않는 '패션쇼'나 '스타일리스트'는 기대하지 않는다.

 

한 순간의 집중력도 허용치 않고, 시청자를 산만하게만 만드는, 겉모습만 번드레한 화려한 속빈 영상은 거북하기만 하다.

 

 

3. 사극의 개념장전 필요

 

'장옥정 사랑에 살다'는 졸작이고, '장옥정'(장희빈) 이야기에서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아쉽게도 기대보다는 일찍 조기종영할 것으로 생각하며,

 

역사극이면 정통극답게 개념있게, 사극 드라마답게 만들었으면 한다.

 

일요일밤이면 KBS1에서 펼쳐지는 너무나 오래되고 반복되는 지루하고 무게잡는 사극은 아니더라도,

그래도 개념을 장전한 사극다운 사극이 필요할 거다.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