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스페인 '프리메가리가'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명 축구선수 '다비드 실바'가 한국계 외할아버지를 둔 것으로 밝혀져 큰 '기쁨'을 주고 있습니다.

다비드 실바(David Josue Jmenez Silva)는 1986년 1월 8일생으로, 카나리 제도(Canary Islands), 'Gran Canaria, Aruineguin'에서 출생했습니다.

그가 한국계 할아버지를 두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Marca)의 최신 보도에 따르면, "다비드 실바의 외할아버지가 1966년 어업 협정 당시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로 진출했던 원양어선의 선원이었고, 현지에서 딸을 낳게 되었는데, 그 딸의 아들이 바로 '다비드 실바'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다비드 실바(David Silva)는 스페인의 '한국계 3세'이기도 한 셈입니다. '다비드 실바'와 그 가족들은 현재 발렌시아(Valencia)에 거주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비드 실바, 다비드 비야 _발렌시아 CF


다비드 실바는 현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Valencia CF) 소속으로, 왼쪽 공격형 미드필더(MF)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등번호는 21번으로, 170cm의 아담한 체형이지만, '다비드 비야'(David Villa)와 함께 '발렌시아' 팀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그를 이어갈 스페인 축구계의 유망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다비드' 이름을 붙인 이들은 '발렌시아' 주전 팀원으로 절묘한 팀웍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발렌시아 CF'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대 명문 클럽으로, 'FC Barocelona'(바르셀로나), 'Real Madrid'(레알 마드리드)에 이어 이번 시즌 3위를 달리고 있네요. 한편, '다비드 비야'(David Villa)는 1981년 12월 3일생으로, 2005년 7월 17일 데뷔했고, 175cm의 키에, 52개 국제경기를 치룬 바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는 28경기 20골을 득점하고 있습니다.


'다비드 실바'는 2000년부터 'Valencia' 유소년팀에서 활약했으며, 2003년 'Valencia B'로 출발, 2004년 8월 11일부터는 드디어 프로에 데뷔하여 'Valencia'에서 뛰고 있습니다. 2004-2006 시즌까지 잠시 임대의 기간을 가지기도 했으나, 이후 팀으로 복귀하여 줄곧 활약하고 있네요.

'다비드 실바'는 29개 국제경기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며, 2009-10 프리메라리가 리그에서는 25경기에 출장 7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스페인 축구 청소년대표팀으로 활약했고, 2006년부터는 스페인 국가대표팀으로 뛰고 있습니다. 




다비드 실바의 최근 한 경기 2골
_2010.04.15

다비드 실바, 최근 2010 리그 성적(득점) _프리메라리가


스페인 국가대표팀은 2010년 6월 3일 월드컵 개막에 앞서 한국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룬다고 하네요. 스페인(Spain)은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역대 최고의 전력으로 "우승 1순위"로 꼽히고 있는데요.

그 이유에는 '다비드 실바'(David Silva)의 존재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발렌시아 CF _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스페인은 이번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월드컵 H조로 배정받아, '스위스, 오두라스, 칠레'와 한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스페인은 역대 월드컵에서 4위의 성적을 거둔 것이 최고의 성적인데, 이번은 뭔가 다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스페인 국가대표팀 명단, 스쿼드(Squards)를 보면,
 
"라울 알비올, 아르벨로아, 푸욜, 세르지오 라모스, 파브레가스, 이니에스타, 다비드 비야, 다비드 실바, 페르난도 토레스, 사비 알론소..." 등 신구를 조화한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버풀'의 토레스(Torres), '아스날'의 파브레가스(Fabregas), '발렌시아'(Valencia)의 다비드 비야, '바르셀로나'의 이니에스타(Iniesta) 등 큰 설명이 필요없는 대형 선수들이 엄청나게 포진하고 있습니다.

2010 남아공 월드컵 조편성


그래서 역대 그 어떤 대회보다도 최고의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우승 "1순위"로 꼽히고 있네요.
스페인 국가대표팀의 선전에 '다비드 실바'가 큰 몫을 해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네요~~

[관련글 ] 2010 남아공 월드컵 조편성 결과, 대표팀 경기 일정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