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유망주 여배우 김바니의 아이큐(IQ)가 '153'이라고 한다.
'진짜 부럽다'고 한 마디 전해주고 싶다. 

김바니의 얘기를 보면, 아이큐보다는 생활력이 더 뛰어난거 같다. 집이 '부자'는 아니어서 벌써부터 '돈'도 모와서 집도 샀다고 한다. 참 친하게 지내면 좋을거 같은 '참한' 스타일이다.
(김바니 첫 눈에 뿅! 듣기)

김바니보다 더 아이큐 높다는 친구들을 살면서 여럿 보기는 했는데,
실제로 만나보면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내가 정말 똑똑하다고 느꼈던 친구는 '초딩' 시절에 친했던 친구, 그리고 중학교 때 만났던 몇몇 애들이었다.
이 친구들은 정말로 '아이큐'가 높았다.

특히, 초등 시절에 '큐브'를 눈감고도 척척 맞추는 친구는 진짜 큰 감동을 주었다.
어떻게 이렇게 똑똑할 수가...

이 친구가 '큐브' 퍼즐 맞추는 방식이 뭐냐 하면,
일단 처음에 눈을 뜨고 큐브를 한 번 본다.

그리고 눈을 감고, 큐브를 손으로만 맞춘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대단하다.
난 지금도 큐브(cube)는 잘 못 맞추겠다. 


키 159cm, 1988년생, '악녀일기'에 출연한 바 있는 김바니는 '멘사' 가입 제의도 받았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내 아이큐는 얼마나 될까?

누구나 시험해 볼 수 있다.

--> 멘사(mensa) 아이큐 테스트 <--

아이큐 수재(천재)들만 가입한다는 멘사, 가입조건은 148 이상이라고 한다.
문제는 39문제가 출제되고, 제한 시간 40분이다.

문제가 20문제면 좋겠는데, 좀 많아서 피곤하기는 하다.
그래도 도전해 보고 싶은 사람은 한가할 때 재미삼아 해보는게 좋을 듯 싶다.

이거 여러번 해봤는데, 볼 때마다 눈이 떠지는 문항이 늘어나는걸로 봐서는, 아이큐(iQ)도 갈수록 오르나 보다.
여하튼, 세상 사는데 지장은 없을 거 같다.

[관련글]
아이큐(IQ)와 공부성적, 왜 상관이 없을까?
공부 잘 하는 방법 _욕심이 있어야 한다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