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드디어 중간고사, 예고된 대로,
예외없이 평이하게 출제된 문제 수준에 병문고 학생들은 대거 고득점을 득점하는 데, 과목별 100점과 전과목 백점, '올 백'이 수두룩하다.

그렇다면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은 과연 어떤 성적을 거두었을까?

모두 자신이 예상한 성적과 비슷한 실제 성적표를 받아 들었지만, 오직 황백현(유승호 분)만은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고야 만다.


'올 백'을 예상하던 황백현...
이유는 답지에 몇 문제의 해답을 잘못 옮겨 적었기 때문이다.

'수학의 신' 차기봉(변희봉 분)은 답안지에 정확하게 답지를 옮겨적는 것도 집중력의 연장임을 지적하며, 더욱 분발하기를 요구하는데, 이런 결과에 황백현은 충격을 머금는다.


'천하대 특별반'의 담임 변호사 강석호(김수로 분)는 '자신을 무릎 꿇리지 못한 것을 억울해 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위해 멈추지 않는 도전을 계속해 볼 것을' 황백현에게 요구하는데...

한편, 황백현의 자리가 빠진 천하대 특별반의 수업은 계속되고,
국어의 신 '이은유'(임지은 분)은 '비문학 작품' 독해비법을 학생들에게 공개한다. 그 내용을 보면,
문제를 먼저 읽고, 문제 풀이의 우선 순위를 생각하며, 단락별 요점을 정리하여 관련된 문제를 같이 풀라는 것이다.


중간고사를 마친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은 특별한 이벤트를 펼치는데, 그것은 바로 '스승의 날' 감사 모임.  
그 동안 '천하대 특별반'을 지도해 준, '공부의 신', '수학의 신' 차기봉(변희봉 분), '영어의 신' 양춘삼(앤서니 양), '국어의 신' 이은유(임지은 분), '과학의 신' 장영식(심형탁 분) 스승들을 모두 모시고,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한편, 같은 시각 학교 강당에서는 '강석호 추방을 위한' 병문고 선생님들 주도의 '임시 이사회'가 열리는데...
이 날 증언자로 나서기로 한, '영어의 신' 양춘삼'(앤서니 양), '천하대 특별반' 학부모들은,
중간고사 이후 변화하는 이들의 모습과,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반 학생들한테 감동하여 참석을 회피한다.


결국, '임시 이사회'는 그 목적을 이루지 못하고, 이사장 장마리(오윤아 분)의 무마 속에 흐지부지되고 만다.

마음을 다잡지 못하는 황백현(유승호 분), 그를 위해 길풀잎(고아성 분)이 나서는데, 
벚꽃 날리는 늦은 밤 이 둘은 동네 주변의 공원에서 만난다. 


그녀를 향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던 황백현은 공원 벤치에 앉아 길풀잎에 키스를 날리는데...

한편, 전화를 받지 않는 황백현을 찾아 나섰던 나현정(티아라 지현 분)은 공원에서 이들의 키스신을 목격하게 되고..

나현정은 삐뚫어 지기 직전이다... 숨겨진 '슬픔'을 간직한 나현정, 그녀는 과연 탈선하여 삐뚫어질 것인가??


이들의 연애 전선은 과연 어떻게 흘러갈까... 그리고 6월 모의고사를 앞둔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의 운명은...
10화(10부)에서 To Be Continued...


계속되는 공부의 신 공부비법, 9회에서는 '논술 비법'이 공개되었는데, 다음과 같다. 
목표대학에 맞는 논술을 준비하자, 많이 읽고 또 읽자,
논술 내용을 들여다보고 고쳐 써 보자.

방송시간 : KBS2 드라마, 월요일, 화요일 저녁 09:55분
(2010.01.04 첫방송~, 9부 방송일자, 2010.02.01)

공부의 신은 KBS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공부의 신 9화 다시보기]

[관련글]
공부의 신 8화 줄거리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