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서영은 '이 거지같은 말' 들어볼까요~

이 노래는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정엽'이 함께 했습니다.

2010년 4월 27일 발매한 서영은의 새로운 싱글앰범 'With'에 담긴 '이 거지같은 말',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와 최고의 남성 보컬리스트가 만나 '하모니'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네요.

이 노래는 서영은이 '떠난 사랑'을 떠올리며 직접 작사를 했고, 유명 작곡가 김세진이 작곡을 맡았다고 하네요.


1973년 7월 22일생 서울에서 출생한 서영은은 카톨릭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고교시절에 방송반 PD활동을 하면서 '재즈'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후 대학 시절에 여러 재즈 밴드의 '보컬리스트'를 맡게 되면서 음악 활동을 시작하네요.

1998년 1집 'Softly Whispering I Love U'로 데뷔했고, 그동안에 너무나 많은 앨범을 발표해 왔습니다.
예컨대, 음원사이트에서 그녀의 곡을 찾으면 무려 200곡 이상이 나옵니다.

유명한 곡으로는 '완소 그대'가 있고,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좋아 좋아', '아름다운 구속', '마법의 성' 등 다시 부른 노래들도 참 좋아요. 드라마 OST로도 많이 참여 했네요.

데뷔 초기인 1998년 12월 '심은하' 주연의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의 OST,
'사랑하는 날에'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보컬(vocal)의 매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어떤 노래를 불러도 멋지게 표현해 주네요~
그래서 많은 가수들이 그녀의 보컬 지원을 받아 함께 무대에 서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정엽' 님은 더 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2000년대 한국 발라드를 지배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1집 'Soul Free', '정말 사랑했을까'의 한 주인공입니다.


서영은은 2010년 3월 30일 '바보사랑' 싱글곡을 이미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곡은 이 노래에 대한 연작(聯作)으로 볼 수 있겠네요.

'서영은' 님의 노래를 찾아서 쭉 들어보면 좋을거 같아요~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