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웨스턴 유니언으로 즉시 환전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글 애드센스(adsense) 수표로 지급받아서 많이 불편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수표 방식 ]
예컨대, 2010년 1월의 수익이라면,
2월 말인 25일을 전후하여 전월 실적이 결산이 되어, 수익이 지급됩니다.
우편으로 날아오는 이 애드센스 수표를 받아볼려면, 다시 2주일, 보름 정도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이 수표를 은행에 가서 환전할려면, '여행자 수표'이므로 은행에 따라 약 4주를 기다려야 합니다.

즉, 2010년 1월 수익을 '현금'으로 환전하려면, 3월 중순에 수표를 받아서, 바로 환전 절차에 들어가도, 4월 중순에 가서야 현금으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무려 현금으로 받아보려면 3개월 가까운 시간이 걸립니다. 물론 '추심전 매입'이라는 절차가 있다고 하지만, 방문해 본 은행마다 거의 안해주구요, 해 주더라도 솔솔히 수수료가 나가요~ ㅠㅠ


[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방식 ]
반면에, '웨스턴 유니언' 방식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MTCN(Money Transer Control Number) 방식으로 전자 지급되기 때문에, 이 번호를 들고 은행에 가면 바로 '원화'로 수취가 가능합니다.

위의 예에서, 2010년 1월의 수익이라면, 2월 25일 전후하여 정산이 완료되고, MTCN 이 부여되는 약 3일 후부터 바로 은행에 가서 '원화'로 현금으로 수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수표를 들고 은행에 가서 마냥 기다리는 것보다 무려 2달 이상 단축되고, 전월의 '결산금'을 다음달 월말에 바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구글(Google)의 공식적인 설명에 따르면,
"웨스턴 유니언은 전세계의 웨스턴 유니언 송금 서비스를 사용하여 애드센스 수익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지급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지급금은 애드센스 지급 일정에 따라 송금이 이루어진 다음 날부터 가까운 웨스턴 유니언 대리점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의 가장 큰 장점은 수표가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으셔도 된다는 것입니다. 웨스턴 유니언을 통해서는 수수료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 거주 게시자님들께서는 가까운 기업은행 지점에서 웨스턴 유니언을 통해 수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금은 현지 통화로 지급받게 되며, 환율은 지급금을 수령하는 당일에 은행에서 적용하는 환율에 따라 계산됩니다.웨스턴 유니언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하려면 이 절차를 따르십시오. 현재 이 지급 방식은 개인 게시자에게만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와 있네요.



[웨스턴 유니언 가입 절차]

웨스턴 유니언에 가입하는 절차는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내 계정' - '계정 설정'에서, '지급 세부사항'에서 '수정'을 클릭한 후,
'Western Union Quick Cash' 로 변경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결제분부터 MTCN 방식으로 수익이 지급됩니다.


[웨스턴 유니언 얼마나 빠른가?]
'내 계정' - '지급 내역'에서 '웨스턴 유니언' 방식이 얼마나 빠른지 살펴보겠습니다.

2010년 1월 실적을 보면, 2월 24일에 결산이 완료되어 지급이 개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약 3일 정도 기다리면, MTCN 번호가 부여됩니다.

지급 개시 옆에 있는 '세부 정보'를 클릭하여, MTCN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TCN 번호 확인과 환전하기]
'지급 개시' - '세부 정보'를 클릭해 보면, '지급 내역'이 나옵니다.

여기에 보면, 지급일, MTCN, 금액(USD US$), 그리고 하단에 구글의 발송자 정보가 있을 것입니다.

이걸 적어서, 은행에 가져가면 바로 국내 통화, 원화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줍니다.
그리고, '내 계정' - '계정 설정'에 있는 '지급 세부사항'의 '수취인 이름'(애드센스 계정 가입자, 자기 이름)도 적어가야 겠죠.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도 지참해야 합니다.

단, 은행은 '웨스턴 유니언'에 가맹되어 있는 '기업은행' 모든 지점에서만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없습니다. 환전은 당일 원/달러 환율을 적용하여 계산됩니다.

창구에 가서 'MTCN 교환(환전) 하러 왔다'고 말하고, MTCN 번호 불러주고, 신분증 제시하면 바로 처리 된다는 것이지요.


참 쉽죠잉~~
너무 쉽고, 간단해서 깜짝 깜짝 놀라요. 바로 그냥 우리나라 돈으로 현금으로 내주구요.
귀찮으면 기업은행 통장에 넣어달라고 해도 되고, 계좌이체해달라고 해도 됩니다.

환전을 위한 창구는 구글 애드센스 수표와 같이 기업은행 지점에서 '외환 창구' 직원을 찾으면 되겠습니다.



고생하지 말고, 바로 바로 현금으로 받자~~ 이제부터 구글 애드센스는 '웨스턴 유니언'으로~ ^^

구글 애드센스(Adsense)에 대한 자세한 해설은,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공식 한국 사이트, http://adsense-ko.blogspot.com/ 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