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패자(敗者)로 살지 않기 위해서는 사회의 룰(rule)을 바꾸는 사람이 되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해야 한다고 설파하는 '현실주의자' 변호사 강석호, 그의 병문고 재건을 향한 천하대 특별반 모집은 과연 성공할 것인가?

병문고 학생들의 냉소적인 반응 속에 변호사 강석호는 병문고 학생들의 처지와 미래에 대해 '현실적'인 직격탄을 날린다.

공부만 하기에는 호락호락하지 않은 저마다의 사정을 간직한 병문고 학생들...
공부는 마치 남의 일처럼 느껴져, 그의 제안은 여전히 '비현실적'인 것처럼 들린다.


강석호는 적어도 5명의 학생을 '천하대 특별반'으로 모집하여, 학교의 운명을 바꾸어 놓을 수 있을 것인가?
그 예비후보들이 물망에 오르는 가운데, 강석호의 물밑 활동이 시작된다.


황백현 (유승호 분)
어려서 사고로 부모님을 모두 잃고, 홀 할머니와 함께 어릴 적부터 자랐다. 손주만 바라보며 갖은 잡일로 생계를 이어나가는 할머니, 그러나 저당잡힌 집에 입주한 탓에 전세금마저 날리게 생긴 것이 이들의 처지다. 그런 할머니를 위하는 길은 아르바이트라도 하는 것이라 생각한 백현은 중국집 '짱깨 배달'과 정비소 '정비공' 일로 나서는데...
그런 그를 보며, 강석호는 진정으로 할머니를 위하는 길은 그분의 바램대로 공부하여 당신들이 처한 이 지독한 현실을 바꾸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그리하여, '천하대 특별반'에 들어오면, '대위변제'를 통해 지금 집에서 그대로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겠다고 제안하는데... 


길풀잎 (고아성 분)
공부에 열성을 지닌 고3 여고생, 그러나 그의 현실은 작은 술집을 운영하며 남자 타령을 하는 '철 못든' 홀 엄마를 둔 처지다.
딸의 공부에 전혀 관심과 주의가 없는 엄마는 집(가게) 주점에서 밤 새도록 술을 마시며, 남자와 함께 고성방가를 일삼기 일쑤다.
길풀잎은 이런 장애를 극복하고, 엄마와는 다른 자신의 젊은 꿈을 찾아 실현할 수 있을까?
변호사 강석호가 이미 지목한 길풀잎은 '천하대 특별반'의 1순위이다.


홍찬두 (이현우 분)
춤과 노래를 좋아하지만, 공부에는 그렇게 열성적이지 못하다. 그를 바라보는 대기업 임원인 아버지의 시선은 늘 차갑기만 하다.
중산층 집안으로 공부를 잘 하길 바라는 부보님의 시선을 이미 눈치채고, 아버지와의 관계를 개선하기를 원한다.
'거짓으로라도' 공부 잘하는 자식의 자랑을 지인들에게 늘어놓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마침 '천하대 특별반' 모집의 기회에 도전해 볼 마음을 갖게 되는데...


나현정 (티아라 지연 분)
고교생 얼짱 황백현(유승호 분) 만을 바라보는 소위 '껌딱지'다. '서방' 백현의 '마누라'임을 자처하는 현정은 백현이 하는 일이라면 모든지 할 수 있는 '난 내가 기뻐하는 일이라면 뭐든지 할 수 있어~' 그의 해바라기다.
여고생의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보여주는 현정, 백현이 '천하대 특별반'에 들어간다면, 그를 따라 함께 도전할 수 있다.
백현과 함께 더 오래 있을 수 있으므로.


오봉구 (이찬호 분)
고깃집을 운영하는 부모님을 둔 그는 외모도 듬직하고 성격도 고와서(?) 나쁜 친구들이 괴롭혀도 대적하지 않는다. 자식의 공부에 큰 욕심이 없는 부모는 고깃집을 물려받으면 되니 그저 '튼튼하게만 자라면' 행복하다고 노래를 부른다. 오봉구도 이런 부모님의 마음을 넉넉히 이해하고 있다.
그러나, 초등학교 때는 자기보다 공부를 못했던 친구가 '외고'에 다니고 고깃집에 모의고사 만점으로 부모님과 함께 회식하러 온 모습을 보며, '3류고', '똥통고'로 폄하되는 병문고에 다니는 자신의 처지를 깨닫게 되는데.
부모님과는 다른 오봉구의 '자각'은 과연 깨어날 것인가?
평상시에 공부는 열심히 하지만, 별로 성적이 탐탁치 않은 오봉구, '천하대 특별반'에 도전해 볼 의지가 있다.


학교 창고 교실을 개조하여 '천하대 특별반'으로 꾸린 변호사 강석호, 5명 이상의 학생이 모집되면, 영어 선생님 한수정(배두나 분)에게 '부담임' 역을 맡아줄 것을 제안한다. 학교와 교사의 역할은 '줄세우기'나 '입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낭만 선생' 한수정, '천하대 특별반' 모집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며 흔쾌히 받아들인다.
그러나 마음 한편으로 '자신감이 충만한 이 남자'의 '천하대 특별반' 모집이 성공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드디어 약속한 날짜의 오전 10시 마감 시간이 다가오고...
천하고 특별반이 모집되면 '교사 재임용 계약' 시험을 치룰 것이라는 변호사 강석호의 엄포에,
축 늘어진 병문고 선생님들은 자축의 축포를 울리기 직전인데...

법인카드를 긁어 자축할 회식에 들떠있는 병문고 수학교사의 바램과는 달리,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길풀잎부터 '천하대 특별반' 지원 의사를 밝힌다. 이에 동조하여 홍찬두, 오봉구가 '천하대 특별반'으로 함께 옮기기를 원하는데...


마감시간이 다가오고... 천하대 특별반에 드디어 5명의 엔트리(Entry)들이 차례로 들어선다.

그들은 바로 길풀잎, 홍찬두, 오봉구. 그리고 할머니를 위해 공부에 나선 황백현, 그를 따르는 '해바라기' 나현정이다.


드디어 마련된 '천하대 특별반',
과연 이들의 도전은 성공할 것인가, 그들은 '천하대 특별반'에서 무엇을 배우고 보여줄 것인가?

장마리 (오윤아 분) 이사장의 1차 관문에 통과한 변호사 강석호에게는 이미 예정된 2차 관문이 기다리고 있다.

이들은 2차 관문도 통과할 수 있을 것인가... '천하대 특별반' '교실'에서는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질까...
3부에서 To Be Continued...

기다리는 동안 공부의 신 OST 를 만나보아요~~
드라마 개봉과 동시에 출시한 공부의 신 OST 앨범에는 '한번쯤은' (티맥스), 'Dreams Come True' (포미닛),
'또르르' (티아라 지연), 'Because I'm Weary' (어니스트) 4곡이 담겨있네요~
 
방송시간 : KBS2 드라마, 월요일, 화요일 저녁 09:55분 (2010.01.04 첫방송 ~,2부 방송일자, 2010.01.05)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