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 '저스트 고'(Just Go) 들어볼까요.
라이오넬 리치의 마이스페이스(myspace) 공식 페이지가 제공하는 뮤직비디오 영상입니다.
그는 한 시대를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아주 훌륭한 사람입니다. 아티스트로서 아름다운 음악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Say You, Say Me"는 누구나 들어봤을 그의 대표곡 중의 하나입니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아콘(Akon)과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가 함께 출연하고 있네요~

라이오넬 리치는 그의 음악적 작곡 능력과 독특한 스타일을 조화하여 음악적 스탠더드의 신기원을 열었습니다.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는 1949년 앨라배마(Alabama)주에 있는 터스키지(Tuskegee) 대학 부근에서 태어났습니다.
음악은 우연히 하게 되었는데, 할머니가 피아노를 가르쳐서 음악의 기본적인 영감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터스키지 대학교에서 1970년대에 신입생 시절을 보낼 때, 5명의 급우들이 'The Mystics'라고 불린 밴드에 들어올 것을 요청하여 인생의 전환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밴드를 위해 라이오넬은 "Still," "Sail On," "Easy", 그리고 그룹의 대히트를 기록한 "Three Times a Lady,"를 작곡하게 됩니다. 이 곡은 1979년 "American Music Award and a People's Choice Award"를 수상하게 됩니다.

1980년대 들어서면서, 라이오넬은 다른 음악가들로부터 앨범 참여를 제안받게 되는데, 케니 로저스(Kenny Rogers)가 대표적으로, 그를 위해 작곡한 "Lady"는 빌보드차트에서 6주 동안 1위를 기록하면서, 로저스의 가장 명곡의 하나로 남게 되었습니다.

라이오넬 리치는 이후 영화감독 프랑코 제퍼렐리(Franco Zeferelli)로 부터 영화음악 제안을 받게 되는데, 'Endless Love'의 OST를 작곡하게 되고, 다이아나 로스(Diana Ross)와 듀엣을 부르게 됩니다. 이 곡은 9주 동안 차트 1위를 기록하고, 'an Oscar nomination', 'five Grammy nominations', 'an American Music Award', 'a People's Choice Award' 등에 후보로 올라섰으며, 모타운 레코드(Motown Records)의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싱글곡이 되었습니다.

1982년에 라이오넬리치는 솔로 앨범을 취임하게 되는데 "Truly"는 2주간 차트 1위, 1년 후 'Can't Slow Down'은 1,500만장 이상의 앨범이 팔려나가며 5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합니다. "All Night Long" 이 곡은 리치의 가장 기념비적인 히트 송으로 남게 되었으며, 1984년 LA 하계 올림픽의 폐막식 기념곡으로 울려퍼지게 됩니다. 라이오넬 리치는 26억명 이상이 전세계에서 지켜보는 가운데 무려 20분 동안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1985년 라이오넬 리치는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과 함께 "We Are The World" 자선 앨범을 발매하게 되는데, 무려 45명의 당대 최고의 뮤지션들이 모여서 함께 취입하게 됩니다. 이 자선 기금은 아프리카 빈민 아동 구호활동을 위해 쓰였습니다.

1986년 "Say You, Say Me" 노래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Best Song" 최고의 노래로 선정되었습니다. 오스카 시상식에서는 역시 자신의 곡이었으며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의 영화 칼라퍼플(The Color Purple)의 OST로 쓰인 "Miss Celie's Blues'와 함께 최고곡을 겨루게 됩니다.

1978년부터 1986년까지 9개 이상의 곡이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모두 34주간 정상에 머물렀습니다. 이 기록은 'The Rolling Stones', 'Paul McCartney', 'Stevie Wonder'의 기록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Oscar의 단골 손님이었고, 다섯번의 그래미상, 18번의 어메리칸 뮤직 어워즈, 그리고 골든 글로브, 다섯번의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합니다. (Oscar, Grammys, American Music Awards, a Golden Globe, People's Choice Awards)

마이클잭슨과 함께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표적인 뮤지션이고, 그와 함께 예술의 경지에서 음악을 선사한 훌륭한 예술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이오넬 리치, Lionel Richie의 마이스페이스 소개글 참조)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