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2010 남아공 월드컵 B조의 마지막 경기, 대한민국 vs. 나아지리아의 경기가, 2010년 6월 23일 새벽 3시 30분부터 열립니다.

남아공 더반(Durban) 시 '모세스 마비다'(Moses Mabhida)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에서 한국 팀이 진다면 16강 탈락이 확정됩니다. [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경기결과, 주요장면 클릭 ]

c.f.) 대한민국이 '1승 1무 1패'의 남아공 월드컵 B조 2위의 성적으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나이지리아전에서 승리하거나, 최소한 무승부로 비겨야 16강 진출의 희망을 피워볼 수 있는데요.

같은 시각 동시에 열리는 '그리스 vs. 아르헨티나' 경기 결과에 따라 대한민국의 운명도 판가름 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이 '그리스'가 '아르헨티나'에게 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리스'가 만약에 승리한다면 시나리오가 만만치 않습니다.



'대한민국'은 '나이지리아' 전에서 승리하고도 16강에서 탈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떤 경우에 '탈락'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팀별로 2경기를 치룬 B조의 경기 결과를 보면,

아르헨티나
- 2승 (득점 5, 실점 1, 골득실 +4점), 승점 6점,
대한민국 - 1승 1패 (득점 3, 실점 4, 골득실 -1점), 승점 3점,
그리스 - 1승 1패 (득점 2점, 실점 3, 골득실 -1점), 승점 3점,
나이지리아 - 2패 (득점 1점, 실점 3, 골득실 -2점), 승점 0점

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큰 이변이 없는 한 16강 진출이 이미 확정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그리스'가 '아르헨티나'를 꺽고 승리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리스가 승리했을 경우, 그리스는 2승 1패가 됩니다.

이 경우 대한민국은 나이지리아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해도 당연히 16강 탈락이 됩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이 나이지리아를 꺽고 승리하여 2승 1패를 기록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 때는 대한민국도 2승 1패가 되어, 그리스의 2승 1패와 동률이 됩니다.

'승패'가 동률이면, 다음으로는 '골득실'을 따지게 된다고 합니다.

만일 대한민국이 나이지리아 전에서 승리해도, 그리스가 이르헨티나 전에서 더 큰 점수차로 승리한다면 그리스가 16강 진출국이 됩니다.


예를 들어, 대한민국 : 나이지리아 = 1 : 0 또는 2 : 1 로 승라한다고 해도,

그리스 : 아르헨티나 = 2 : 0 또는  3 : 1 식으로, 그리스가 더 큰 점수차로 승리한다면, 그리스가 16강 진출팀이 되다는 것이지요.

그리스가 아르헨티나 전에서 2점차 이상으로 승리한다면, 그리스가 16강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은 이번 '나이지리아' 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 겠네요.


물론, 그리스 : 아르헨티나 = 1 : 0, 대한민국 : 나이지리아 = 1 : 0 식으로 같은 골득실 차이로 이기면,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합니다. '득점수'를 보면, 대한민국은 3점이고, 그리스는 2점으로, 이미 1점을 앞서고 있기 때문이지요. 

'나이지리아'도 이미 2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 '1승 2패'를 기록하여, 그리스가 아르헨티나에게 패한다고 했을 경우, 16강 진출이 확정되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하려고 할 것입니다.


새벽에 열리는 경기지만, 열심히 응원해봐야 겠네요. 2점차 이상으로 승리하길 기원해 봅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화이팅~~ !


[관련글] 16강 경우의 수, 월드컵 B조, 대한민국 대표팀 16강 진출가능성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