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볼튼(Bolton)이 다음 시즌 프리미어리그 잔류를 확정지었습니다.

2010년 4월 24일 저녁 11시부터 '볼튼'의 홈구장 '리복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볼튼 vs. 포츠머스'와의 경기에서 볼튼은 '2 : 2'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볼튼은 리그 '승점 36점'으로 남은 2경기의 승부에 상관없이 다음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도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네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ngland Premier League)는 모두 20개팀이 38개 라운드 경기를 펼치는데, 18-20위 최하위 3개팀은 리그에서 강등되서 다음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에 출전할 수 없습니다.


36라운드(round)까지 마친 프리미어리그 순위를 보면,
볼튼(Bolton Wanderers)은 36경기 9승 9무 18패 승점 36점으로 리그 14위를 기록 중입니다.
반면에 18위를 달리고 있는 헐시티(Hull City)는 36경기 6승 10무 20패 승점 28점으로, 남아있는 두 경기를 모두 승리해서 '승점 6점'을 더한다고 하더라도 볼튼의 승점을 추격할 수 없습니다. 

볼튼과 같은 시각 치뤄진 '헐시티 vs. 선더랜드'의 경기에서 헐시티는 '0 - 1'로 패하여 '승점 28점'에 머물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볼튼은 이번 시즌 남은 2개 라운드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리그 잔류를 확정지었네요.


'볼튼 vs. 포츠머스' 이날 경기에서, 볼튼은 전반 26분 '클라스니치'가 득점하고, 2분후인 전반 28분에는 '케빈 데이비스'가 득점을 이어가며 2-0으로 앞서갔으나, 후반전에 들어서 포츠머스의 '파키온'(후반 9분), '딩단'(후반 22분)에게 연속으로 골을 내주면서 '2 - 2' 무승부를 기록하는 아쉬움을 남겼네요.

한편 이청용은 후반 25분 급격한 체력 저하를 보인 블라이디미르 바이스(Weiss)와 교체 출전하여 경기에 투입되었습니다.
 
교체 투입된 이청용은 후반 연장시간 92분 코너 좌측에서 절호의 어시스트를 날려 득점의 기회를 만들었으나, 케빈 데이비스의 헤딩슛이 안타깝게 왼쪽 골대를 맞고 나오면서 득점과는 연결되지 못했네요.

바이스(Weiss)는 이청용과 잠재적인 포지션 경쟁의 대상이 되는 선수이나, 이번 경기처럼 후반에 체력 저하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풀타임 소화가 가능한 이청용에 비해서 우선 순위가 밀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하튼 이청용이 투입된 후 볼튼은 '2 -2' 무승부 스코어를 지키며, 리그 잔류를 확정지었습니다. 

볼튼의 다음 경기는 5월 1일 '볼튼 vs. 토트넘'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에서 펼쳐집니다.

프리미어리그 다음 2010-2011 시즌에는 '볼튼 원더러스'와 '이청용'의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해 봐야 겠네요~ ^^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