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스케이팅에서 금메달을 따낸 김연아 선수의 편지가 화제가 되고 있네요.

당시 김연아 선수의 경기를 지켜보던 미국의 국무장관 '힐러리 클린턴'은 그녀의 연기를 보느라 밤잠을 설치며 딸과 즐거운 대화를 가졌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답례로 김연아가 '힐러리'에게 자필로 보낸 감사 편지가 본인의 허락과 주한 미국 대사관의 공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편지의 내용을 보면, "경기를 마친후 신문을 통하여 너무도 존경하는 장관님께서 저의 경기를 훌륭한 금메달 연기라고 칭찬해주셨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중략) 존경하는 장관님, 다시한번 관심과 칭찬에 감사드립니다." 하고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있습니다.



'힐러리'도 이 편지를 받아보고, 요즘 같은 시대에 미국에서도 드문 '자필 편지'를 받아보게 되서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번에 김연아 선수의 편지를 보면 흥미로운 점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것이 무엇인가 하면 편지도 '춤을 추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편지의 김연아의 필체를 보면, 마치 아이스 링크에서 '피겨 스케이팅'을 펼쳐보이듯이, 문장들이 백지 위에서 아름다운 율동과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원문과 그 위에다가 보조선을 그려본 것입니다. 한 번 비교해 보세요~



트리플러츠, 트리플토룹, 트리플 플립, 더블악셀, 더블토룹, 더불룹, 스핀, 스파이럴, 더블악셀, 트리플토룹, 트리플살코, 트리플러츠, 직선스텝, 더블악셀, 스핀, 마무리스핀 까지...

마무리 문장 '한국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에서는 악센트까지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네요.

마치 오선지처럼 편지 위에서도 화려한 율동을 펼쳐보이고 있는 '은반의 요정' 김연아 선수가 참 대단하기만 합니다~



[관련글] 김연아 전체글 보기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