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레인보우(Rainbow) '가십걸'(Gossip Girl) 뮤직비디오로 감상해 볼까요~

이 노래는 걸그룹 '레인보우'의 데뷔곡으로, 2009년 11월 12일 발매한 'Gossip Girl''(EP) 앨범에 담겨 있습니다.

여성 걸그룹이 등장하는 공식이 있다??

소녀시대(Girls' Generation)나 포미닛(4Minute)의 데뷔 스타일에 영향을 받은 레인보우!
그녀들은 '카라'(Kara)를 배출한 기획사 'DSP 미디어'가 선보이는 회심의 걸그룹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레인보우는(Rainbow)는 김재경, 고우리, 김지숙, 노을, 오승아, 정윤혜, 조현영으로 구성된 여성 걸그룹으로,
연령대는 '소녀시대'와 비슷하게 1988년생을 주축으로 1991년생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이 등장하는 방식!

화려한 스포트(spot) 받기를 호소하는 걸그룹의 직설적인 언어는 '소녀시대'에서 징조를 보이고, 2009년 6월 등장한 포미닛(4Minute)의 데뷔에서 절정을 이룹니다. 

소녀시대는 2007년 8월 3일 '다시 만난 세계' 앨범으로 데뷔했는데, 대표곡의 하나인 'Beginning'을 보면 '그대여 이 순간 내게로 와요, I'm Your Girl~'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2009년 6월 15일 정식 데뷔한 포미닛(4Minute)의 데뷔곡 'Hot Issue'는 더욱 분명하게 자신들이 대중적 관심의 중심에 서야 한다고 말합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 Hot Issue!'

그래서 포미닛은 대중 음악 세계의 '핫이슈'가 되는데 정말로 성공합니다. 

그리하여 2009년 11월 12일 등장한 'Gossip Girl'(가십걸)은 'I Wanna Gossip Girl~', '가십걸이 되길 원하니까' 제발 자신들의 얘기를 해달라고 직절적으로 노래합니다.

데뷔앨범 'Gossip Girl'(EP)에는 'Not Your Girl', 'Gossip Girl', 'Kiss', 'I Believe', '참아볼께요'  5곡이 담겨 있네요.

그렇다면 '레인보우'는 과연 'Gossip Girl'이 되는데 성공했는가??

이 노래는 이처럼 직설적인 흥미를 더하면서, '뮤비'의 비주얼(visual)도 무난합니다.

그리고 김재경, 오승아를 비롯하여 많은 멤버들이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의 행보는 분명히 대중적인 관심의 '가시권' 안에 있네요. 

[걸그룹 연령, 나이 분포 _카라, 티아라, 포미닛, 에프엑스, 레인보우, 소녀시대, 애프터스쿨]



한편 이들은 2010년 '드림콘서트' 참가를 앞두고 있습니다.

5월 22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0 사랑한다 대한민국 DREAM CONCERT(드림콘서트)'에는 '소녀시대', '카라', '애프터스쿨'을 비롯한 최고의 걸그룹, 가수들이 참여합니다. 따라서 이들과 같은 무대에 서는 '레인보우'도 어느덧 궤도에 올라와 있다고 볼 수 있네요. 

그녀들의 다음 음악 스타일은 어떤 모습이 될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겠네요~


[관련글]
대한민국 걸그룹 라인 분석 _라인이 뜬다
김재경 vs. 이연희, 1988년생 미의 여신은?
소녀시대 모든 글 보기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