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Lucky 최근글 <--

'강.추.위'를 결성하여 반기를 든 병문고 선생님들에게, 강석호(김수로 분)는 오봉그룹의 병문고 재단 인수 의사와 학교 처우 개선, 자사고 전환 가능성을 밝힌다.
하지만 여러 학교들을 인수 후보로 알아보고 있는 오봉그룹이 병문고를 인수하기 위해서는 학교가 매력 넘치는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하기에 강석호는 '강.추.위'를 결성한 병문고 선생님들에게 '병문고 재건 프로젝트'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한다.


수학의 신 차기봉(변희봉 분)과 함께하는 천하대 특별반 수학수업은 순조롭게 진행되는데, 다음 수학비법은 스스로 다른 학생들을 위해서 수학 문제를 직접 만들어서 출제해 보는 것이다.
수학 문제는 누구를 골탕 먹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잘 풀 수 있도록' 출제하는 것임을 몸으로 체험하는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 더불어 스스로 문제를 출제하여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응용문제 해결의 지름길임을 깨닫는다.

'명문고 재건 프로젝트'를 접한 병문고 선생님들에게 변호사 강석호는 '제대로 된 수업'을 통해 정말로 '공부를 잘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붇돋아주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극한다.


한편, '영어배틀'을 앞둔 영어의 신 양춘삼(앤서니 양), 한수정(배두나 분) 선생의 특별 영어 수업이 각각 진행되는데...


양춘삼은 '댄스'와 함께 즐겁게 익힐 수 있는 특별비법 '영어 기본구문 100'을 공개한다.
영어 기본구문 100만 익히면 독해와 작문을 비롯한 영어의 기본 뼈대를 완성할 수 있다.


반면에, 한수정 선생은 기존의 방식대로 선발된 2학년 김성훈, 이예지의 수업을 진행하지만 반응은 신통치 않다.

황백현(이승호 분)의 회의적인 반응 속에 길풀잎은 백현에게 속마음과 다른 공부에 대한 '삐딱함'을 떨쳐버릴 것을 충고하고, '천하대 특별반' 5명의 학생, 길풀잎(고아성), 홍찬두(이현우), 오봉구(이찬호), 나현정(지연)을 위한 영어 수업은 순조롭게 흘러간다. 

 
드디어 영어대결이 열리는 날, 영어배틀 방식은 영어작문이고, 채점방식은 100점에서 틀릴 부분마다 1점씩 감점해 가는 방식이다.


'흥부전'을 주제로 제시받은 학생들, 
김성훈, 이예지는 어려운 단어를 섞어 긴 장문으로 '잘난 체'를 하지만, 기본구문에서 흔하게 틀려 총점 합게 92점을 득점한다.


작문이라고는 어색하기만 한 길풀잎(고아성 분)과 황백현(유승호 분), 작문 주제에 당황하지만, 양춘삼과 함께 익힌 기본구문 100을 연상하며, 쉬운 단어들과 기본구문을 사용하여 영작, 총점 합계 93점을 획득한다.


가장 쉬운 단어와 기본 작문으로 단기간에 놀라운 실력향상을 보인 길풀잎과 황백현,
자신의 수업시간에는 집중력 없이 졸기만 하던 그들의 '일취월장'을 보며 한수정(배두나 분)은 매우 기특해하면서 한편으로 자신의 '정체성'에 회의를 느낀다.

하지만,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은 '영어배틀' 결과와 상관없이 한수정 선생님과 함께 수업하기를 바라는데...
양춘삼은 학생들이 이제 막 영어에 대한 감각을 익혔음을 지적하며, 자신이 천하대 특별반을 계속 맡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한수정에게 요청한다.

선생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에 회의를 느낀 한수정...급기야 '사직서'를 이사장 장마리(오윤아 분)에게 제출해 두고 홀연히 학교를 떠나는데...


한수정의 사표 제출 소식을 접한 수학의 신 차기봉은 양춘삼이 기어코 일을 터트렸다며 강석호에게 자신의 퇴진을 선언한다.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의 영어 실력은 향상시켰지만, 한수정 선생과 수학의 신 차기봉을 모두 잃은 변호사 강석호...
한수정 선생과 차기봉을 찾아나서는데, 차기봉은 문전 박대를 하고, 한수정 선생은 소식이 없다.


이 때 걸려오는 전화 한 통화, 한수정 선생이 술을 마시고 주점에 뻗어 있다는 소식이다.
급기야 '급성알콜중독'으로 병원 응급실 신세를 진 한수정 선생, 그녀를 강석호는 밤새 옆에서 지킨다.


술이라고는 마실 줄 모르는 한수정, 깨어나서 강석호가 캠으로 찍어놓은 자신의 '당당한' 모습을 만나는데...
마음을 고쳐먹고 학교로 돌아갈 결심을 한다. 

그녀를 본 강석호, 그녀때문에 수학의 신 차기봉이 떠났으니, 그녀에게 차기봉을 다시 모셔올 것을 청한다.

한편, 한수정 선생의 '사직서 제출' 소식을 우연히 접한 '천하대 특별반' 학생들은 모두 '천하대 특별반'을 버리고,
각자의 반으로 되돌아가 버리게 되는데...


'천하대 특별반'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그리고 강석호가 준비하는 다음 과목, 국어의 신 특별 수업은 어떻게 진행될까...?
7부에서 To Be Continued...

공부의 신 6회(6부)에서는 '공부환경비법'으로 '맹모삼천지교'와 같은 비법이 공개되었는데, 그 내용을 보면,
1. 책상 위에 물건을 치우자.
2. 컴퓨터는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멀리하자.
3. 음악 들으면서 공부하지 말자.

방송시간 : KBS2 드라마, 월요일, 화요일 저녁 09:55분 (2010.01.04 첫방송 ~,6부 방송일자, 2010.01.19)

공부의 신은 KBS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다시 볼 수 있다. 
[공부의 신 6화 다시보기]
 

[관련글]
공부의 신 5화 줄거리


맞춤검색

,


--> I'm Lucky 최근글 <--